본문 바로가기
산에서 내 멋대로 놀기

내 땅이 생긴다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은?

by 솔이끼 2022. 11. 10.

과일나무를 심는 것

 

사과나무 심고 싶었다.
내일 뭔 일이 있더라도 사과나무를 심겠다는 사람도 있었는데
나는
사과꽃이 참 예쁘다.
주렁주렁 열리는 사과가 탐스럽다.
사과나무는 그냥 좋다.

 

 

 

대추나무 심고 싶었다.
대추가 과일일까?
한 때 '대추나무 사랑걸렸네'라는 드라마도 있었다.
과일을 맞는 데 과일로 생각하지 않는 과일
대추차, 삼계탕 등 음식 재료?
생 대추 먹으면 맛있다.
과일이 맞다.

 

 

 

포도나무 심고 싶었다.
어느 시인이 노래했듯
청포도가 익어가는 계절이 그리워서
묘목판매하는 곳에 갔는데
청포도는 없어 그냥 포도나무 심었다.

 

나무들이 잘 살면

감나무도 심고,

살구나무도 심고,

복숭아나무도 심고 싶다.

 

.

 

.

 

.

 

길 위에 서 있을 때